NVIDIA GEFORCE 고성능 설정 변경이 안될 시 강제로 적용하는 법 > 미뮤 앱플레이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MOBI - 모비만의 스페셜한 혜택 쿠폰 100%공짜 LOOTING -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ZZI - 인기 모바일 게임!! 20만원 상당의 상상초월 쿠폰 INDIE - 인기,신규,최신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쿠폰알리미 - 나만 몰랐던 게임쿠폰! 더이상 호갱은 없다.


미뮤 앱플레이어

NVIDIA GEFORCE 고성능 설정 변경이 안될 시 강제로 적용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로요이 작성일17-10-20 13:11 조회5,211회 댓글0건

본문



 

위의 캡처는 NVIDIA 제어판에서 3D설정 관리에 들어간 것이며, 보시다시피 그래픽프로세서에 관련된 옵션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변경이 불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그래픽카드는 GT540M으로 해당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몇몇의 옛날 그래픽카드들이 이러한 현상을 보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강제로 외장그래픽연산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의 프로필설정을 강제적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외국의 Orbmu2k라는 제작자가 이와 관련된 툴을 만들어놨습니다.

 

NVIDIA Inspector라는 툴로 현재 최신버전은 1.9.7.8로 2016년 이후로는 업데이트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NVIDIA계열 GPU만 지원하며 GPU의 모델, BIOS, 온도, 클럭등 여러 정보의 확인과 프로필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해당 툴은 오픈소스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구글에 검색하신다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으시며, 다운로드 링크나 실행이 안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질문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전, 그래픽 드라이버의 업그레이드와 NET Framework 4.0이상의 버전을 설치하시는 걸 권장합니다.)(2016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기 때문에 최신 그래픽카드는 지원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NVIDIA Inspector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nvidiaInspector.exe를 실행하여 Driver Version 옆의 Start Profile Inspector를 클릭합니다. 

(같은 폴더 내 nvidiaProfileInspector.exe파일을 바로 실행시켜도 됩니다.)

 

 

2. 공지의 과정을 따라하여 NVIDIA 제어판에서 이미 Memu를 추가시키셨다면 프로필 항목에서 바로 검색하여 찾으시면 됩니다.

 

만약, Memu프로필이 존재하지 않으신다면 캡처의 ①번 버튼을 눌러 새 프로필을 생성한 뒤 프로필 네임을 Memu로 설정해 주시고, ②번 버튼을 눌러 memu.exe파일을 찾아 등록시켜주면 됩니다.(보통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virt\MEmu에 존재합니다.)

 

 

3. 옵션 중 '5 - Common'항목에서 Power management mode항목을 Prefer maximum performance로 설정해 줍니다.

 

 

4. 옵션 중 'Other'항목에서 Enable application for Optimus 항목을 0x00000013으로 설정해줍니다.

5. 옵션 중 'Other'항목에서 Shim Rendering Mode Options per applicaton for Optimus 항목을 0x00100000으로 설정해줍니다.

6. 변경이 완료됐다면 우측 상단의 Apply changes버튼을 눌러 변경내용을 적용시켜줍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셨다면 위와 같이 외장그래픽카드에서 Memu가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s.

위의 방법으로 제 컴퓨터에서 Memu가 좀 더 원할하게 돌아가기는 했으나, 아직도 연산속도가 부족한지 오디오 재생속도가 느려 사운드가 이상하게 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여러 옵션을 더 건들여 본 결과 3번과정 캡처에 보이는 SLI옵션을 설정하니 정상적으로 오디오가 재생되었습니다.

SLI기능은 그래픽카드가 두개이상이여야 가능해서 설정을 안해봤었는데, 아마 내장그래픽과 연동되어 작동하나보더군요.

 

 

그 외, OpenGL기반의 프로그램(Autodesk AutoCAD) 프로필을 참고하여 추가적으로 옵션설정을 하였는데 제가 설정한 옵션들을 사용해보고 싶으시면 첨부자료를 받은 뒤, NVIDIA Profile Inspector에서 상단의 Import user defined profiles를 눌러 첨부자료를 여시면 됩니다.

 

출처 : 미뮤 공식카페(공대쟁이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078
어제
4,022
최대
13,547
전체
3,222,382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