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나라 사람?” 한밤 날아온 메시지 사연… 속터진 웹툰 작가 > 통합 자료/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MOBI - 모비만의 스페셜한 혜택 쿠폰 100%공짜 LOOTING -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ZZI - 인기 모바일 게임!! 20만원 상당의 상상초월 쿠폰 INDIE - 인기,신규,최신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쿠폰알리미 - 나만 몰랐던 게임쿠폰! 더이상 호갱은 없다.


통합 자료/자유게시판

“가난한 나라 사람?” 한밤 날아온 메시지 사연… 속터진 웹툰 작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진후진 작성일23-10-09 09:56 조회214회 댓글0건

본문

웹툰작가 A씨는 한밤에 트위터에서 한 해외 독자로부터 황당한 감상평을 받았다. 불법사이트 로고가 버젓이 찍힌 자신의 작품 이미지와 함께 ‘잘 읽었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받은 것이다. A씨는 “정식 연재 플랫폼에서 봐달라고 항의했지만 도리어 ‘자신은 가난한 나라 사람이므로 공짜로 볼 수밖에 없다’는 말이 돌아왔다”면서 “이건 그 나라 국민들까지 모욕하는 뻔뻔함”이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K웹툰의 연간 수출액이 올해 처음으로 1억달러, 한화로 1275억원 규모에 달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마냥 웃을 수가 없다. 웹툰 불법 유통으로 인한 피해액은 이보다 더 클 것이라는 한숨 섞인 말들이 나오고 있다. 특히 K콘텐츠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늘며 해외 불법 유통이 심각한 수준이다. 현지에서는 불법 유통 피해를 이기지 못하고 철수하는 국내 업체들도 나오고 있다.


(후략)

http://mbiz.heraldcorp.com/view.php?ud=202212220007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545
어제
2,684
최대
13,547
전체
4,583,674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