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BattleLand (배틀랜드)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디게임 정보

[리뷰] BattleLand (배틀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9-11 13:45 조회1,902회 댓글0건

본문

수정됨_1.jpg


◇ 게임명 : BattleLand (배틀랜드)
◇ 개발사 : SeasawGames
◇ 장르 : 대결, 액션, 온라인
◇ 지원 OS : Android, IOS
◇ 가격 : 무료


횡스크롤 액션과 배틀로얄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배틀랜드입니다. 배틀랜드는 인기 게임 장르로 자리 잡은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기존 게임들과는 조금 다르게 3D 방식의 생존이 아닌 2D 횡스크롤 방식의 배틀로얄 방식으로 게임이 제작되었습니다. 마치 2D 로그라이크(플랫포머) 게임들에서 느끼던 긴장감을 온라인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게임으로 각 유저들의 심리를 잘 파악해야 하며 피지컬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3D 게임과는 달리 시야 장악과 같은 부분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으로 심리와 피지컬에 더 집중되는 방식이었습니다.

또한, 배틀로얄 장르답게 시간이 지나면 전장이 줄어들게 되는 서든데스 방식도 제공하고 있어 도망치는 것만이 답이 아니며 운보단 피지컬에 의해 경기의 승패가 좌우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수정됨_2.jpg
수정됨_3.jpg


귀여운 캐릭터와 직관적인 UI

각자 플레이하게 되는 캐릭터는 동물 외형의 귀여운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이나 광고를 통해 얻은 재화를 통해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단순한 방식으로 쉽게 캐릭터를 구할 수 있습니다.

UI도 매우 직관적이었습니다. 캐릭터, 남은 적의 수, 처치한 수, 누가 누구를 처치했는지 등 큼지막한 글자로 보기 쉽게 되어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UI가 크게 되어 있다는 것은 좋은 점이었지만 컨트롤러나 UI 모두 크기 조절이 어렵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기기의 크기에 따라 설정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더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수정됨_4.jpg
수정됨_5.jpg


AI의 부재가 아쉽다.

AI가 없는 것이 게임 초창기 플레이하는 데 가장 불편했던 점 같습니다. 왜 AI가 필요하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초기 게임을 익히는 데 실전으로 플레이 해야하는 불편한 점과 유저 수가 적어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한 시간대가 많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AI 모드 또는 AI를 섞는 모드, 대기방에서 AI 연습 등을 통해 AI 기능을 제공했다면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거나 시간에 제약받지 않고 게임플레이가 가능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 문제는 유저가 많아지고 매칭이 빨라진다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완성도가 괜찮았지만, 매칭 문제를 수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숙제 같습니다.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