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할로윈 디펜스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디게임 정보

[리뷰] 할로윈 디펜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9-04 14:29 조회1,793회 댓글0건

본문



◇ 게임명 : 할로윈 디펜스
◇ 개발사 : 모닥킨 스튜디오
◇ 장르 : 디펜스
◇ 지원 OS : Android
◇ 가격 : 무료


식좀과 포트리스 쏘는 맛이 재밌는 게임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할로윈 디펜스입니다. 곧 있을 할로윈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게임 리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할로윈 디펜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보면 식인과 좀비 느낌이 많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하려고보니 튜토리얼에 알려주는 것은 디펜스 유닛들의 배치가 아닌 폭탄을 던지는 방법이었습니다. 폭탄을 던져 적을 무찌를 수 있고 아군 유닛으로도 적을 무찌를 수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게임은 총 4개의 라인이 있고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수정을 방어하는 게임으로 각 라인에 유닛을 배치할 수 있지만 최소한의 조건을 충족시켜야하며 라인에 유닛이 없을 경우 폭탄을 던져 적을 무찔러야하는 방식입니다.

캐릭터나 유닛 폭탄 등은 연구소에거 강화가 가능하며 캐릭터를 뽑거나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폭탄도 다양한 폭탄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 다수의 폭탄을 한 번에 던지거나 불을 지르는 등의 방식으로 적을 무찌를 수 있습니다. 마치 식인과 좀비, 포트리스를 한 번에 즐기는 느낌이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9-04-13-45-52.jpg


남녀노소 직접 즐기는 재미

게임의 구성은 매우 단순합니다. 캐릭터나 무기 등 다양한 것들을 연구하여 적이 수정을 파괴하는 것을 막아내는 게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며 반자동 형태로 방어에 나서는 게임들도 많지만 이번 게임은 스킬은 물론 캐릭터의 기본 공격도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게 됩니다.

캐릭터의 꾸밈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능을 우선으로 하는 유저도 많지만 캐릭터의 겉모습 또는 높은 난이도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9-04-13-45-01.jpg


자동 그것이 문제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데 자동 시스템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편하게 즐기기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이 있고 없고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자동 시스템을 유료로만 구매 가능한 것이 게임을 즐기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 같습니다. 직접 쏘고 즐기는 맛을 자동 플레이가 진행할 수 있지만 열심히 게임플레이를 해서 얻은 재화로 자동 시스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 직접 구매를 해야만 자동 플레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보니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입장에선 맥이 빠질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밖게 과금을 유도 하는 방법이 없었다면 차라리 유료 버전을 제공했거나 수정을 통해 구매를 진행할 수 있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안타까움이 들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9-04-14-24-18.jpg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