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볍지만 화려한 액션, SOS 레전드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디게임 정보

[리뷰] 가볍지만 화려한 액션, SOS 레전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8-21 13:11 조회1,776회 댓글0건

본문

 


◇ 게임명 : SOS Legend
◇ 개발사 :Null Interactive Co., Ltd.
◇ 장르 : 액션
◇ 지원 OS : Android
◇ 가격 : 무료


횡스크롤 액션과 RPG의 만남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SOS Legend 입니다. 이번 게임은 횡스크롤 액션에 RPG를 접목시킨 장르의 게임입니다. 유사 장르들에서는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디펜스 방식이나 다수의 캐릭터가 반자동적으로 공격을 진행하는 방식이었지만 이 게임은 데드셀이나 던그리드와 같은 느낌의 횡스크롤 액션을 보여주면서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자동모드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횡스크롤 액션에서 방해되는 자동모드는 제외했으면 어땠을까라는 바람이 있지만 매번 게임을 다 컨트롤할 수 없는 분들이 많기에 자동모드를 지원한 것으로 보입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1-10-57-31.jpg


뛰어난 그래픽은 아니지만 화려한 이펙트

게임의 캐릭터는 세부적으로 묘사되어 있지 않습니다. 과거 스틱맨, 샤오샤오, 놈놈놈 과거에 많이 이용하던 검정(단색)의 캐릭터가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캐릭터가 화려하지 않기 때문에 화려하게 보이는 부분들에 더 집중될 수 있습니다. 보통 액션 게임의 경우 타격감을 많이 따지는데 이 타격감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여지느냐와 어떤 소리를 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게임 자체가 캐릭터보단 이러한 효과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보편적인 게임들보다는 화려한 이펙트와 타격감에 끌리게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강화 및 다양한 요소를 보여줌으로 캐주얼하게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단순하게 피지컬로 플레이를 요구했다면 강화 요소를 제한하고 유료 게임으로 출시했겠지만 이러한 것보다는 보편적인 강화 요소를 선택했다는 점은 살짝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1-10-59-11.jpg


UI 퀄리티의 아쉬움

게임성으로만 보았을 땐 나쁘다할 정도의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신선하고 집중이 잘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러나 UI가 게임의 몰입을 방해하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UI로 인해 쉬운 게임이 어렵게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단순화 시킨 아이콘을 배열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며 해당 정보를 깔끔하게 나열했다면 인디게임 같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1-11-04-55.jpg
수정됨_Screenshot_2018-08-21-11-05-31.jpg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