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문워크 한 판? 스텝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MOBI - 모비만의 스페셜한 혜택 쿠폰 100%공짜 LOOTING -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ZZI - 인기 모바일 게임!! 20만원 상당의 상상초월 쿠폰 INDIE - 인기,신규,최신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쿠폰알리미 - 나만 몰랐던 게임쿠폰! 더이상 호갱은 없다.


인디게임 정보

[리뷰] 문워크 한 판? 스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8-01 15:43 조회1,792회 댓글0건

본문

 


◇ 게임명 : 스텝
◇ 개발사 : Pilyong Jung
◇ 장르 : 러닝, 아케이드
◇ 지원 OS : Android
◇ 가격 : 무료


셔플링에서 다시 돌아온 스텝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스텝입니다. 스텝은 기존 셔플링이란 게임으로 잠시 출시한 적이 있던 게임입니다. 당시에는 세로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으로 이동하는 공간이 매우 단조롭게 되어있었지만 이번 스텝으로 변경하면서 더 공간감 있는 게임으로 재출시된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아주 간단합니다. 캐릭터를 좌우로 움직여 마지막 구간까지 다다르면 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좌우를 빠르게 선택해 이동하는 방식으로 최근 인디게임들 주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위, 바위, 보 방식과 흡사한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7-31-10-45-54.jpg


단순함, 하지만 너무 단순한 게임 

게임 자체는 매우 캐주얼합니다. 단순한 게임 규칙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도트 그래픽이 매우 아기자기하고 직관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 속에서 펼쳐지는 게임으로 입문 시에는 매우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몇 번 플레이해보면 수많은 단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선 직관성 있고 단순한 그래픽은 매우 좋으나 너무나 단순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게임 중 발판을 이동하는 방식의 게임이며 방향키를 잘못 입력해 떨어지거나 발판이 사라질 때까지 움직이지 않으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발판이 사라지는 것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게임 중 실패했다면 어느 정도 이동을 했으나 실패했는지, 시간은 어떻게 되었는지 등의 표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했는지 알 방법이 없으며 인터페이스 자체가 꾸밈없이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이 완성되지 못했다는 느낌을 들게 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7-31-10-47-02.jpg


콘텐츠와 UI 업데이트가 시급

스텝에서는 스테이지와 챌린지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지 모드는 종착점이 있는 스테이지로 구성된 곳에서 플레이하는 방식, 챌린지 모드는 제한 없이 많은 공간을 이동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캐주얼한 게임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모드들이나 위에서 언급했듯 시간에 대한 표기가 없어 단순하게 내가 클리어를 했는가 아니면 발판을 얼마나 이동했는지 밖에 확인할 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단일 모드만 지원하는 게임은 아닌 것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다양성의 부재도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이전 셔플링이란 게임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공간이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스텝에서는 기본 캐릭터 외 다른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라던지 랭킹이나 기타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고 있고 BGM 자체도 모드에 따른 변화를 제외하고는 같은 음악이 반복되는 점에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재출시라는 점에서 발전된 모습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퇴보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7-31-10-47-10.jpg


리뷰점수.jpg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100
어제
3,651
최대
13,547
전체
3,237,28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